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환자를 가족처럼 사랑과 정성으로 모시는 국립부곡병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입원생활

입원생활 상세보기
제목 온천하면 부곡이지예!!!(1월 사회적응훈련)
작성자 정신재활치료과 등록일 2018-01-25
담당부서 정신재활치료과 연락처 055-520-2547
첨부파일

국립부곡병원(원장:이영렬)은 2018년 1월 23일(화), 새해 첫 사회적응훈련으로 병원과 10분 내외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부곡온천관광특구를 다녀왔습니다. 이번 사회적응훈련은 병원생활과 직업재활로 인한 지친 몸과 마음에 쌓인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해소하는 힐링의 시간이었습니다.

영하 10도 이하의 한파 속에 방문한 부곡온천에서 우리는 미리 조별로 가기로 했던 온천으로 갔고 78도가 넘는 유황온천에 들어가 따뜻한 온천수에 몸을 쉬게 한 후 묵은 때를 서로 밀어주면서 마음껏 온천욕을 즐겼고 그러면서 덤으로 진한 동료애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점심시간에는 먹고 싶은 음식메뉴별로 팀을 정해 자신들이 원하는 식당을 직접 찾아가 식사를 해결하였고 이후 부곡온천을 소개하는 르네상스관을 방문하여 잠깐 체험활동을 한 후 병원에 복귀하여 모임장소에 모여 직원과 함께하는 치료레크레이션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오늘의 일정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이번 2018년 1월 부곡온천 사회적응훈련을 통해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재활에 대한 새로의 의지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리라 생각됩니다.

1월 사회적응훈련 부곡온천으로~책임운영기관 보건복지부 국립부곡병원-출발전 조별회의, 조별 원하는 호텔 목욕탕으로(본 사진은 드라마 속 한장면입니다. 정다운 목욕장면은 촬영할 수  없었습니다), 맛있는 점심식사, 부곡의 핫플레이스 '르네상스관', 신나는 레크레이션, 재활재활 화이팅!!

TOP